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울브스

올 시즌 울버햄튼 QnA 2편 [디 애슬레틱]

빨리합시다의 새로운 블로그 FASTory 에서 보기   ☞ 

 

올 시즌 울버햄튼에 대한 이야기 두번째입니다. 아래 첫번째 포스트에서 이어집니다.
 

올 시즌 울버햄튼 QnA 1편: [디 애슬레틱]

울브스가 5등 이상으로 시즌을 마무리할 수 있는가?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누누의 재계약은? 당신은 엄청난 골과 토트넘 전에서의 짜릿한 승리를 봤을 것이다. 아마 당신은 챔피언스리��

wsoccer-wbaseball-story.tistory.com

요즘 좋은 폼을 선보이고 있는 울버햄튼 원더러스.

더보기

Q5. ! 누누의 재계약에 관한 뉴스는 없나요?

A5. 현재로서는 논의중인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시즌 종료 전에 어떤 소식이 있다면 매우 놀랄 것이다.

 

다만 이것이 누누가 계약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클럽의 배후에 굉장히 독특한 뭔가가 자리 잡혀 있다는 것을 알아둬야 할 것이다. 협상에는 누누, 제프 샤이(Jeff Shi, 중국 국적의 울브스 경영 회장), 조르제 멘데스가 참여할 것이다. 그러나 샤이와 멘데스는 복잡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특정한 기간 동안 최후의 협상 같은 것을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누누가 계약 연장을 원한다면, 멘데스는 샤이와 대화를 나눌 것이고, 그들은 아마 합의 하에 연장 계약을 체결할 것이다 사실 그들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게 얽혀있기 때문에 나도 정확히 알지는 못한다.

 

내가 아는 한 그는 꽤 많은 연봉을 받기 때문에, 누누와 울브스가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2-3년 정도의 연장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본인다.

 

하지만 잊지 말아라. 누누는 포르투에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구단의 제의를 마다하고 챔피언십의 울브스로 온 사람이다. 그와 그의 배후에서는 이 클럽을 더 크게 성장시키는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해 울브스와 계약한 것이다.

 

만약 울브스가 이번 시즌 진짜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다면, 나는 그와 그의 스타 선수들이 최소한 1시즌 정도는 팀에 남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러나 샤이와 푸싱 그룹은 울브스를 잉글랜드, 유럽을 넘어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해왔기에, 울브스는 누누의 야망을 실현시켜주기에 적합한 팀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당신은 그가 울브스 외의 다른 곳에서 이 정도의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거기에 더해, 울브스에서는 멘데스가 공급해주는 실력 있는 선수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다.

 

Q6. 이번 경기에서 누누의 전술 수정이 완벽히 성공한 것 같아요. 수비는 좋지 못했지만, 몇 가지의 변화는 안정감을 가져다줬습니다. 몇 가지의 결정적인 변화들이 수비력을 바꿨다는 의견에 동의하시나요?

A6. 우리는 선수들이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내 생각에는 누누의 경기 중 대처가 용병술이나 포메이션 변경 등에서 실패를 맛봤던 챔피언십 시절에 비해 상당히 발전했다는 것을 짚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난 에스파뇰과의 홈 경기에서 그는 61분에 아다마 트라오레를 빼고 레안데르 덴동커를 투입하며 3-4-3에서 3-5-2로 포메이션을 변경하는 큰 변화를 줬는데, 그 경기에서 울브스는 4-0 대승을 거뒀다.

 

맷 도허티가 발전했다는 이야기에는 완전히 동의한다. 우리는 항상 그가 지난 시즌보다 폼이 떨어졌다고 얘기했다. 하지만 커리어 하이인 2018-19 시즌의 8골 달성에 단 1골만을 남겨두고 있다. 어시스트 역시 매우 잘 생산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이 상당히 저평가하는 도허티지만, 누누와 팀 동료들에게는 확실히 아니었다. 그리고 유년 시절 아스날의 팬이었던 그는 토트넘 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Q7. 경기장에 대한 생각은? 디자인은 좋지만 뭔가 좀 소울이 없는 듯한 느낌이어서요.

A7. 경기장에 대해서 나는 굉장히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특히 골대 뒤에 있는 관중석은 입이 떡 벌어지게 한다. 경기장의 시설 역시 유럽의 웬만한 구장들에 뒤지지 않는다. 이 경기장은 질문자가 말한 소울에 관한 것을 포함해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을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다행히도 몰리뉴 스타디움에서는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만큼의 입장권 금액을 받지 않는다.

 

나의 동료이자 토트넘 담당기자인 찰리 에클레셔는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의 분위기가 엄청났다는 얘기를 했다.

 

Q8. 남은 10경기에 대한 기대는 어느 정도 해도 될까요? 일정을 살펴보면 울브스에게 꽤나 유리해 보이는데, 시즌 끝까지 이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챔피언스리그를 기대해도 되는 걸까요?

A8. 그들은 6위에 위치해 있고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그들보다 1게임을 덜 치렀고 승점은 2점이 적다. 아마 클럽의 최소한의 목표는 지난 시즌과 같은 7위일 것이다. 올 시즌에도 7위를 차지한 팀은 유로파리그에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만약 그들이 현재의 폼을 유지한다면, 나는 5위 역시 현실적인 목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너무 많은 경기 수가 결국 그들의 발목을 잡을 것이라고 계속해서 생각해왔다. 그러나 지금은 32일이고, 그들 중 단 한 명(조니 카스트로 오토)만이 부상을 당했고, 선수들의 몸 상태 역시 좋다.

 

3월의 남은 경기들이 우리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올림피아코스와의 두 경기와 강등 당할 수도 있는 브라이튼, 웨스트햄, 본머스와의 경기 말이다. 그들은 분명히 승점을 얻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지만, 울브스는 6위가 될 수 있을 만한 자격을 가진 팀이다. 토트넘 전 두 팀의 라인업을 살펴보고, 어느 팀이 더 좋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지 말해봐라. 아마 쉽게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원문 링크: Tim Spiers 2020.03.02

(사진: 디 애슬레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