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

벤 포스터, 왓포드와 2년 연장 계약에 합의 [디 애슬레틱]

빨리합시다의 새로운 블로그 FASTory 에서 보기   ☞ 

 

벤 포스터

벤 포스터는 왓포드와 2년 간의 연장 계약에 합의해 올 시즌 이후 그의 미래에 대한 의문을 지워버렸다. 왓포드가 강등된다 해도 그가 올 여름에 떠날 확률은 매우 낮아 보인다.

 

포스터의 기존 계약은 630일에 만료될 예정이어서 이후에 왓포드의 마지막 경기들에 나서기 위해서는 단발적인 계약을 여러 번 체결해야 했을 것이다. 그러나 시즌 중단 도중의 협상은 기존과 같은 급여를 구단이 제공하면서 계약을 최소한 2022년까지 지속되도록 했다.

 

4월에 37살이 된 포스터는 비커리지 로드에 더 남을지 결정하기 전에 왓포드가 다음 시즌에 어느 리그에 위치할지 알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몇몇 요인들이 예상보다 결정을 앞당기는 데 일조했다.

 

왓포드가 강등되면 다른 프리미어리그 팀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제기되어 왔지만, 현재 많은 팀들이 재정적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마주하고 있다. 그가 남는 데에는 모든 구성원들이 보인 호의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포스터는 왓포드에서 지난 2005년과 2007년 사이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임대로 활약했던 이후 클럽에서의 두번째 생활에서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다. 2018년 팀에 합류한 이후, 그는 클럽에서 가장 일관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고 올 시즌 강등권에서 경쟁할 때 중요한 승점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왔다. 시즌이 중단된 동안, 그의 정기적인 스피닝 클래스와 소셜 사이클링 앱인 Zwift를 통한 자전거 동호회도 그룹 내에서 그의 인기를 보여준다.

 

포스터는 왓포드가 7월 말 아스날과 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 후 몇 시간 뒤 만료될 수 있는 단기 계약 연장에 서명할 자격을 얻었을 것이다. 프리미어리그는 이러한 모든 계약이 623일까지 합의에 도달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71일에 자유계약으로 풀리게 될 것이라고 규정했다. 왓포드와 포스터는 이제 그 문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고 시즌 마지막 9경기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오늘 비커리지 로드에서 왓포드가 자체 청백전을 통해 리그 재개를 준비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https://twitter.com/WatfordFC/status/1211625732612321281

 

Watford Football Club on Twitter

“Two games, four HUGE saves from @BenFoster! How does he do it?! 🤯 https://t.co/vtNSQUDfJE”

twitter.com

 

더보기

계약 연장에 사인한 포스터가 떠나기로 결정할 가능성은 정말 낮아 보인다. 그의 몸 상태는 좋아 보이지만 2022년에 39세가 되는 점을 감안하면 계약 연장은 여기에서 그칠 가능성이 크다. 나이젤 피어슨 감독 역시 포스터의 열정과 강한 승부욕을 높게 평가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피어슨과 그의 수석 코치 크레이그 셰익스피어는 이미 그들의 계약을 시즌 끝까지 연장시켰다. 이는 클럽이 두 사람의 계약을 더 연장하는 옵션을 여전히 갖고 있지만, 다음 시즌 클럽의 무대가 어느 곳이 될지 결정되기 전까지 새로운 결단은 내려지지 않을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왓포드의 준비 작업이 활발해지면서 본지는 왓포드가 다시 시작할 프리미어리그 시즌 첫 경기를 7일 앞둔 토요일 비커리지 로드에서 브렌트포드와 친선경기를 치를 것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단기 연장 계약에 합의한 다른 세 명의 선수들도 있었다: 후보 골키퍼 에우렐류 고메스와 수비수 아드리안 마리아파, 그리고 호세 홀레바스였다. 시즌이 끝난 후에 추가적인 계약 연장이 있을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1년 잔류도 이 트리오에게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왓포드가 다음 시즌에 어떤 리그에서 경기를 치르든 상관없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이 팀에서의 경험이 풍부한 세 선수 모두 남을 수도 있다. 마리아파는 COVID-19 양성 반응이 나와 1주일 간 휴식을 가졌지만 그 후 완전히 회복했다.

 

비록 코치나 엠버서더의 역할도 고메스를 위해 준비되어 있지만 포스터의 잔류 결정과 고메스도 남을 가능성이 있다는 부분은 클럽의 다른 두 골키퍼에게 연쇄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다니엘 바흐만은 클럽의 런던 콜니 훈련장에서 훈련을 해왔고, 폰투스 달버그는 에멘 임대 중에 네덜란드 리그의 시즌 축소가 결정된 후 스웨덴의 피트니스 코치들과 함께 검사를 받고 있다.

 

왓포드는 포스터가 떠나는 옵션도 고려하고 있었다. 니스의 월터 베니테즈는 그는 에티엔 카푸에의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를 대변인으로 두고 있다 왓포드 스카우트들의 관심 대상이었지만, 그는 리그앙의 팀과 3년 재계약에 합의했다.

 

포스터처럼, 그도 남기로 결정했다. 왓포드는 시즌 막바지를 다시 시작하는 중대한 시기에 그들은 첫 주의 세경기를 레스터 시티, 번리, 사우스햄튼과 치른다 머리 아플 일을 하나 덜었을 것이다.

 

추천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원문 링크: Adam Leventhal 20200609

(사진: 디 애슬레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