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mier League/맨시티

맨시티, 징계로 챔스 못가도 선수들 상여금은 제공할 것 [Ornstein on Monday]

 

단체 훈련하는 매체스터 시티 선수들

맨체스터 시티는 월요일 챔피언스리그 2년 출전 정지에 대한 항소 결과를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항소가 실패해 징계가 확정되어 실제 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클럽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할 수 있는 순위까지 팀을 올려놓은 선수들을 위해 상여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티는 지난 22012년부터 2016년 사이에 재정 규제를 심각하게 위반한 뒤 협회의 수사에 협조하지 않았다는 혐의를 받았다.

 

클럽은 6월 스포츠 중재 재판소(CAS)에 항소했고, 3일 간의 재판을 통해 2020-21, 2021-22 시즌에 맨시티의 유럽 대항전 진출을 제재할지 여부가 결정될 것이다.

 

이대로라면, 시티는 유럽 최고의 팀들이 참가하는 대회에 출전하게 될 시 선수들에게 지급될 보너스 상여금을 주지 않아도 됐을 수 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수입에 엄청난 타격을 입고 선수들과의 주급 삭감 협상에도 실패했으며 차후의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로 인한 매출 감소가 예상되는 때에 시티의 돈 수백만 파운드를 아껴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난 토요일 브라이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뒤 펩 과르디올라의 시티는 프리미어리그 2위를 확정했기에 상여금이 지급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기조가 바뀔 기미는 딱히 보이지 않는다.

 

만약 시티가 뭔가 경기 외적인 이유로 인해 유럽 대항전에 출전하지 못하더라도, 선수들은 그 대가를 치를 필요가 없어요. 선수단에 밀접한 한 소식통은 본지에 말했다. 그들은 올 시즌 제 할 일을 다했고 대부분의 선수들은 클럽이 위법한 행위를 저질렀다고 의심되는 기간 동안 시티에 있지도 않았죠. 정당한 대가를 지불받지 못한다면 선수들은 내부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그들은 분명 기분 나빠할 겁니다. 제가 아는 한, 시티는 재판 결과와 상관없이 선수들에게 보너스를 줄 거예요.

 

추천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원문 링크: David Ornstein 2020.07.13

(사진: 디 애슬레틱)

맨시티의 FFP 위반 징계와 항소에 대한 지난 포스트입니다.
 

맨시티의 항소 이유와 일정 : [디 애슬레틱]

Sam Lee and Matt Slater 2020.05.20 맨체스터 시티의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챔피언스리그 2년 진출 금지에 대한 항소가 스포츠 중재 재판소Court of Arbitration for Sport, CAS에서 6월 8-10일 사이에 열릴 예정..

wsoccer-wbaseball-story.tistory.com

 

맨시티를 향한 UEFA의 챔피언스리그 출전 2년 정지에 대해서 – 2편 : [디 애슬레틱]

아래 1편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맨시티를 향한 UEFA의 챔피언스리그 출전 2년 정지에 대해서 - 1편 : [디 애슬레틱] 맨체스터 시티는 UEFA의 파이낸셜 페어 플레이 관련 규정을 어겼다는 결정으�

wsoccer-wbaseball-story.tistory.com

 

맨시티를 향한 UEFA의 챔피언스리그 출전 2년 정지에 대해서 - 1편 : [디 애슬레틱]

맨체스터 시티는 UEFA의 파이낸셜 페어 플레이 관련 규정을 어겼다는 결정으로 인해 내년과 내후년에 유럽 대항전에 출전할 수 없게 되었고, 25m 파운드(한화 약 386억)의 벌금을 징수 당했다. 시티

wsoccer-wbaseball-story.tistory.com